아이나비 블랙박스 3종, 美 ‘IDEA 2016’ 본상 수상

세계 3대 디자인 어위드에서 디자인 인정받아

카테크입력 :2016/06/22 10:58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블랙박스 3종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미국 ‘IDEA 2016’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아이나비 블랙박스는 ▲아이나비 QXD950 View ▲아이나비 MAX View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뷰 등 총 3종이다.

‘아이나비 QXD950 View’는 프레임 디자인으로 Slim Look을 구현하고 있다. 전면 카메라렌즈 주변은 투명소재를 사용하여 깊이감을 더했고, 후면 고광택 유광의 적층식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한 ‘아이나비 MAX View’는 외곽을 따라 흐르는 다양한 곡선 느낌을 강조하여 슬림함을 살렸다.

메르세데스-벤츠사 전용 블랙박스인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뷰’는 벤츠와 실내가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차량과 블랙박스의 간격이 최대한 밀착 되도록 일체형 거치대를 적용하였으며,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슬라이드 구조가 적용됐다.

관련기사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블랙박스는 기능과 차량환경, 사용자를 고려한 아이나비만의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IDEA 수상을 통해 아이나비 디자인의 가치가 한층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이라고 불리는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1980년 처음 시작됐다. ‘IDEA’의 수상작은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