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용자들이 아이클라우드가 아닌 구글 검색을 통해서도 잃어버린 아이폰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최근 구글은 구글 검색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찾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구글은 그동안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이 구글 '마이 어카운트(내 계정)'를 통해 잃어버린 스마폰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오다 이번에 아이폰 사용자들로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구글은 구글 검색에서 'I lost my phone(휴대폰을 잃어버렸어요)'이라고 입력하면 검색 결과로 구글 계정에 로그인 돼 있는 사용자 스마트폰을 보여준다. 사용자는 해당 기기를 선택하면 위치 확인 및 호출이 가능하다.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 시켜 지메일이나 구글 포토 등에 담긴 정보를 보호할 수도 있다.
구글 검색으로 아이폰을 찾는 것은 아이클라우드를 통하는 것과는 다소 다르다.구글 검색에선 아이폰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삭제할 순 없다.
관련기사
- 구글, TV 셋톱박스에 구글 캐스트 결합2016.06.03
- 구글, 안드로이드에 라즈베리파이 지원 추가2016.06.03
- 구글 "크롬 OS에서 안드로이드앱 쓸 수 있다"2016.06.03
- 구글, 로봇 회사 보스턴 다이내믹스 도요타에 매각2016.06.03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잠금 화면 암호 설정과 전화, 메모 등을 원격으로 작성할 수도 있다. 잠금화면에 전화번호를 뜨게 해 '이 번호로 전화를 주세요'라는 메세지 등을 입력할 수 있다는 뜻이다.
구글은 아이폰에서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지만 검색을 통해 스마트폰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구글 앱에서 휴대폰을 찾아달라고 말 할 수 있는 음성 옵션도 추가했다. 현재 영어만 지원되지만, 곧 다른 언어도 추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