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대만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IT 전시회 컴퓨텍스에서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해 수상하는 ‘D&I 어워드’를 함께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D&I 어워드는 컴퓨텍스 주관사인 대만무역센터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를 주관하는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과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씨넷은 2일 올해 D&I 어워드 수상작 중 주목할 만한 제품을 소개했다.
■ 플럭스 델타 3D 프린터
이 제품은 3D 스캐닝, 3D 프린팅, 레이저 커팅까지 한꺼번에 할 수 있는 3D 프린터다. 제작 과정을 지켜 볼 수 있게 개방형 구조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며, 누구든지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웨어러블 기술 및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제품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 U 서핑(U Surfing) 디스플레이
이 제품은 TPV 테크놀로지가 만든 커브드 디스플레이다. U 서핑은 오디오/비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디스플레이 지지대 아랫 부분에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했다는 점이다. 또 풍부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다.
■ gama
이 제품은 POS에서 사용하는 트윈 디스플레이로, 컴퓨터 시스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재고관리, 인터랙티브 광고 집행, 스캐너, 결제 및 영수증 인쇄 등 POS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기능을 한꺼번에 갖추고 있다.
■ HTC 디자이어 530
이 제품은 네트워크/통신 부문 수상작으로, 작은 물방울 무늬 패턴이 독특하다. 이는 스포츠웨어와 길거리 예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것으로, 플라스틱 몸체에 박힌 물방울 무늬가 꼭 캔버스에 물감을 뿌려놓은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HTC 바이브
HTC는 게임 하드웨어 부분에서도 금상을 수상했다. 바이브의 모션 컨트롤 기능과 공간 인식 추적기능은 최고의 가상 현실 경험이 안겨줄 것이라고 씨넷은 평했다.
관련기사
- LG전자 그램15, 인간공학디자인상 최고 혁신상2016.06.02
- 아우디 '뉴 A1' 론칭 이벤트, iF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2016.06.02
- 아이오닉 등 7개 차종 美 '2015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2016.06.02
- 삼성, 美 디자인 특허 '122년 아성' 허물까2016.06.02
■ WISO SafSmart 호루라기
올 해 D&I 어워드부터 떠오르는 스타트업 제품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라이징 스타’ 부문이 추가됐다. 이 부문의 첫 우승자는 WISO의 Safsmart 호루라기다. 블루투스 기반의 이 호신용 스마트 호루라기는 입으로 불거나 버튼을 누르면 큰 소리를 내고 인증된 연락처로 전화를 걸어주고 문자를 보내준다. 심지어 이메일 발송 기능까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