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문화재단은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3회 동부 글로벌 전자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동부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동부대우전자가 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전자산업의 주역이 될 젊은 인재를 육성하고, 창의적인 가전 아이디어를 발굴해 전자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풍요로운 생활을 창조하는 혁신적인 고품질 실용 생활가전 아이디어 제안'이다. 응모부문은 기술부문과 디자인부문으로 나뉘며, 기술부문은 융·복합형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생활가전 제품기술 제안을, 디자인부문은 사용자경험(UX) 기반의 생활가전 디자인 제안을 중심으로 세부과제로 선정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 규모는 약 2억원이며, 기술부문 및 디자인부문별로 부문별 대상 및 최우상 4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CES) 참관을 포함한 연수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각 부문별 장려상 5팀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을 각각 시상할 예정이다. 또 입상자 전원에게는 동부대우전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와 면접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관련기사
- 동부대우전자, 이란 최대 전자업체와 독점 계약2016.05.31
- 동부대우전자, '경사드럼' 세탁기 20개국 수출2016.05.31
- 동부하이텍, 1Q 영업익 407억원2016.05.31
- 동부하이텍, 시높시스 기반 반도체 설계 지원2016.05.31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외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7월 2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ideaelec.dongbu.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운영 사무국(02-360-76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작년 2회 공모전에는 800여팀이 열띤 경합을 벌여 기숙사 및 공동주택 등에서 사용되는 공용 세탁기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했던 '로그인(人) 세탁기', 유축기와 모유냉장고를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연결해 모유의 양과 질을 테이터함으로써 신생아의 영양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모유냉장고&유축기 모유(MOU)' 등 대학생 특유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제안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