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디지털 내비게이션 브랜드 파인드라이브가 올해 하반기부터 HD화질 DMB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인드라이브는 내비게이션을 통해 고화질(HD) DMB 방송 수신이 가능하도록 대규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다고 30일 밝혔다.
파인드라이브는 인포테인먼트 측면에서 HD화질 DMB가 내비게이션의 중요한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오는 8월 정부 차원의 HD DMB 정식 송출 시점에 맞춰 자사 내비게이션에서도 HD DMB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HD DMB 수신을 위한 업데이트는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 모델은 BF700, G1.0, iQ IoT 1.0v 등 총 3종이다. 현재 해당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업데이트만으로 HD DMB를 보다 안정적으로 수신할 수 있을 것으로 파인드라이브는 내다 보고 있다. 또한 지원 대상 모델은 점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파인드라이브, 최대 54% 할인 이벤트 실시2016.05.30
- 파인드라이브, 신개념 3D 지도 탑재 내비 출시2016.05.30
- 파인드라이브, 태양광 충전 하이패스 단말기 출시2016.05.30
- 아이폰용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앱 출시2016.05.30
김병수 파인드라이브 이사는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에 고화질(HD) DMB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기술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하반기에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카라이프의 즐거움이 더 커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인드라이브 HD DMB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반기 중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www.fine-drive.com)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