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F1엔지니어 키운다"...국내 지원자 모집

공학 전공 학생 대상...10월 당선자 발표

카테크입력 :2016/05/26 16:39

정기수 기자

인피니티 코리아는 글로벌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인 '2016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에 한국인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는 자동차 엔지니어링 관련 교육과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적으로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예비 엔지니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실시됐다.

지원은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academy.infiniti.com)를 통해 다음달 30일까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학교, 전공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2016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 지원자 모집(사진=인피니티 코리아)

지원 자격은 공학(항공우주, 전기, 전자, 기계, 자동차 관련)을 전공 중인 학생(학사 및 석사 과정)에 한하며,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정도의 유창한 영어 실력이 요구된다. 또 해외 체류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 정보를 토대로 한국이 포함된 아시아 & 오세아니아 지역, 유럽, 아랍 에미리트, 멕시코, 캐나다, 미국 등 총 7개 지역별로 1차 후보자가 선정된다. 이후 올 여름 각 지역에서 개최되는 결선에서 2차 평가를 실시, 지역별 최종 1인이 선정된다.

오는 10월 발표되는 7인의 당선자들에게는 1년의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영국에 위치한 인피니티 유럽 테크니컬 센터에서 6개월, 인피니티와 테크니컬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르노 스포츠 포뮬러 원 팀에서 6개월 근무하게 된다. 근무 기간 동안 다양한 특전도 주어진다. 영국 왕복항공권 및 숙박, 세계적인 엔지니어들과 함께 실시하는 체계적인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인피니티 코리아 이창환 대표는 "인피니티 엔지니어링 아카데미에 한국인이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굉장히 뜻 깊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능력을 갖춘 한국 엔지니어 꿈나무들이 모터스포츠 세계와 인피니티의 앞선 F1 기술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인피니티와 함께 성장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티 공식 전시장 및 고객지원센터(080-010-01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