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가 1분기에 흑자 전환됐다.
팅크웨어는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420억원,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연결 기준으로는 매출액 433억원, 영업이익 8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블랙박스 분야 매출은 약 2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하며 매출 신장을 주도했다.
블랙박스 사업은 프리미엄에서 보급형 시장까지 라인업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2분기부터 북미 시장 확대 및 일본, 싱가폴, 영국 등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성장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는게 팅크웨어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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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는 지난 2월 KT ‘올레아이나비’와 LG유플러스 ‘U네비’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해 전장 사업 및 O2O 서비스 등 신규 시장으로의 진출이 예정되어 있어 이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 실현 또한 기대되고 있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매출 신장뿐만 아니라 통신사 연계 사업이 진행되면서 이익도 함께 개선되는 구조를 보이고 있다.”며, “당 분기에 일시적으로 반영된 인건비 및 재고 손실 부분을 제외하면 약 8% 정도의 영업 이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