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2016년 1분기 실적집계 결과 매출 4조2285억원, 영업이익 4021억원, 순이익 5723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가입비 폐지 및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0.3% 감소한 4조228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등 자회사의 영업활동에 따른 제반 비용 증가로 전년대비 0.1% 감소했다.
순이익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자회사인 SK플래닛의 로엔엔터테인먼트 매각에 따른 손익 반영으로 전년동기 대비 29.3% 증가한 5723억원을 기록했다.
SK텔레콤 LTE 가입자는 올 3월 말 기준 1953만 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67.5%를 넘어섰다.
회사는 차세대 플랫폼 분야인 ▲생활가치 플랫폼 ▲미디어 플랫폼 ▲IoT 플랫폼에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며 상품서비스 경쟁으로의 시장 패러다임 전환에 계속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자회사인 SK플래닛의 사업구조 개편과 T맵을 포함한 위치기반서비스 사업조직 분할합병을 통해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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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옥수수'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고객 개개인에 맞춘 미디어 시청 환경을 지속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SK텔레콤 황근주 전략기획부문장은 “SK텔레콤은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 중심으로 경쟁력과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고객과 주주 가치를 극대화하고 차세대 플랫폼 사업자로서 변혁을 통해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