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베이징모터쇼서 전략모델 '티볼리 에어' 출시

라인업 확대...현지 SUV시장 공략 강화

카테크입력 :2016/04/18 13:49

정기수 기자

쌍용자동차가 중국 시장에 '티볼리 에어'를 내놓고 현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쌍용차는 오는 25일 열리는 '2016 베이징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를 공식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티볼리 에어는 쌍용차의 소형 SUV인 티볼리의 차체 길이를 늘려 적재공간을 확대한 롱바디 모델이다.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 605㎡(약 183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티볼리 에어를 비롯해 주력 모델인 코란도 C(현지명 코란도)와 렉스턴 W(현지명 렉스턴) 등 총 6대의 다양한 모델을 전시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전략 모델인 티볼리 에어를 선보임으로써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현지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연평균 40% 수준의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있는 중국 SUV시장 공략을 한층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쌍용차가 중국 시장에 선보이는 티볼리 에어(현지명 XLV)(사진=쌍용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