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4.13총선 개표방송 편성

방송/통신입력 :2016/04/12 10:10

케이블TV 방송 사업자 티브로드는 13일 선거 개표방송을 편성해 지역별로 선거구 득표현황을 전달하고 특집뉴스와 대담, 당선자 인터뷰 등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티브로드 부산방송의 경우 프로그램 하단에 상시적으로 개표 현황을 보여주고,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투표 당일 개표소 모습 및 투표 현황, 특이사항 및 이슈를 전달하는 특집뉴스 ‘20대 총선, 우리의 손으로’를 방송한다. 오후 7시에는 특집뉴스 ‘20대 총선, 우리의 선택은’을, 오후 11시에는 특집뉴스 ’20대 총선, 지역의 눈’ 에서 개표 마무리 현황, 실시간 영상 송출이나 전화연결을 통해 당선인 첫 인터뷰를 내보내고 20대 총선을 정리한다.

티브로드 대구방송은 오후 8시부터 오후 10시 반까지 ‘총선특집 개표방송’을 총 4부로 나눠서 편성한다. 1부에서는 개표 및 투표율 현황, 투표 이모저모, 시민인터뷰 ‘당선자에게 바란다’ 등을, 2부에서는 권역별 선거 이슈를, 3부에서는 이 시각 개표현장과 현재 득표율에 따른 전망, 4부에서는 이 시각 개표현장과 당선자 윤곽 등을 다룬다.

티브로드가 대구, 수원, 인천, 동서울 등 권역별로 개표방송을 편성했다

티브로드 수원과 기남방송은 오후 7시 30분부터 특집뉴스를 편성, 개표 상황을 현장 전달하고, 주요 선거 캠프 분위기 전달, 총선 투표율 및 특이사항 브리핑을 담았다. 오후 8시부터는 ‘20대 총선, 시민들은 바란다!’가 방송되고, 오후 11시부터는 당선자 인터뷰, 당선자 공약 점검, 4.13 총선 결과 정리 및 분석을 해준다.

관련기사

티브로드 인천방송은 오후 6시부터 밤 12시까지 6시간에 걸쳐 ‘특집뉴스’, ‘꼼친 선거 특집 프로그램’, ‘꼼친 선거특집대담’으로 개표방송을 편성했다. 당일 선거 스케치와 선거에 대한 전반적 이슈를 전달하는 ‘특집뉴스’ 1부, 2부, 3부가 방송된다. ‘꼼친 선거 특집 프로그램’은 인천 선거의 어제와 오늘, 인천 선거의 미래, 우리가 원하는 일꾼이란 주제로 총 3부로 방송된다. 20대 국회위원 이슈와 쟁점, 총선결과 분석 및 20대 국회의원의 과제를 다루는 ‘꼼친 선거특집 대담’은 1부와 2부로 나눠서 방송된다.

티브로드 동서울과 서서울은 오후 7시부터 밤 12시까지 특집뉴스와 특집대담을 편성했다. 티브로드 한빛방송과 abc방송은 오후 7시 30분부터, 티브로드 중부방송은 오후 6시부터, 티브로드 전주방송은 오후 7시부터 특집뉴스를 방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