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시민이 직접 제작하는 100초 드라마 방영

방송/통신입력 :2016/03/29 16:25

티브로드(대표 김재필)는 시민 배우, 시민 작가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는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을 오는 4월부터 티브로드 abc방송과 한빛 권역에서 방영한다고 29일 밝혔다.

‘100초 드라마 현실명언’은 예로부터 전해오는 속담과 명언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각색해 희로애락을 담은 생활밀착형 드라마다. 4월 충 첫 방영을 시작으로 연간 12편의 드라마가 제작될 예정이다. 이번 드라마는 시민 배우, 시민 작가가 참여하는 오픈형 제작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또 각 회차마다 다른 연출자가 제작해 각 편마다 연출자의 개성을 살릴 예정이다.

1회는 연애초보의 재기 발랄한 모습을 담은 '아는 것이 병이다’ 편이다. 다수의 독립 영화를 만든 심덕근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염지영과 한수희가 출연했다.

관련기사

티브로드abc방송 네이버 블로그(☞링크)와 유튜브에서 100초 드라마 모바일 플랫폼에서는 NG장면, 촬영장 비하인드 컷 등 지역채널에서 방송되지 않은 추가 영상 자료와 사진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책임PD를 맡고 있는 정기완 PD는 "SO에서 새롭게 시도해 보는 포맷으로 제작 과정상에서 시행착오가 많았지만,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TV와 모바일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야심작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