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와 KTB솔루션이 각자 보유한 보안기술을 활용해 암호화 기술(PKI) 기반 생체인증서비스 등 새로운 사업모델 구상에 나선다.
두 회사는 4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이 같은 사업모델을 만드는데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컴시큐어는 PKI, DB암호화, 금융보안솔루션 분야 등에서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KTB솔루션은 스마트폰 화면에 수기서명하는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사인'을 개발, 보급 중이다.
이들 회사는 서로 가진 기술을 조합해 PKI 기반 생체인증, 싱글사인온(SSO)과 결합된 생체인증 로그인서비스, 핀테크 관련 지급결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사업을 한다는 계획이다.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전자서명 기반 우수한 인증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와 제휴해 한컴시큐어가 보유한 기술이 새로운 사업영역에서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한컴시큐어 "해외 시장서 분위기 반전 기회 찾겠다"2016.02.04
- KTB솔루션-이와이엘, 양자 난수 보안 사업 협력2016.02.04
- 한컴시큐어, 美 디지털가디언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판매2016.02.04
- KTB솔루션, 사진 조작 잡는 '포토FDS' 만든다2016.02.04
김태봉 KTB솔루션 대표는 "정보보안, 인증, IoT 보안 분야에서 원천 기술과 해외 진출 계획이 있는 한컴시큐어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여 세계무대를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회사는 오는 2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도 참가해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