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은 전자문서 인증기술 및 모바일 기반 무선인증서 이용기술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전자문서 송금 플랫폼 서비스를 오는 3월 선보인다.
기브텍은 스마트 디스플레이 카드 기반 인증 업체인 스마트이노베이션과 다수 핀테크 특허를 보유한 비즈모델라인이 합작해 만든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이번에 개발중인 ‘전자문서 송금플랫폼’은 기업간 혹은 개인간 금전 거래시 전자문서를 포함해 계좌송금정보를 전송하고 지정된 수신자가 공인인증서 등을 이용해 전자서명을 해야 거래가 완료되도록 구현돼 있다. 향후 송금 증명을 원하는 다양한 형태의 거래로 적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김승기 기브텍 대표는 "전자문서 송금플랫폼은 인터넷 및 모바일 뱅킹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비대면거래 증가에 따른 보이스피싱 및 대포통장을 이용한 불법 금융범죄를 차단할 수 있으며, 개인과 개인, 기업과 개인간 계좌이체로 인한 법적 분쟁을 막을 수 있는 송금 플랫폼"이라며 "올해 P2P 대출거래 시장 활성화 및 인터넷전문은행 출범에 맞춰 ‘전자문서 송금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새해 금융 IT-보안 키워드는 '핀테크'"2016.01.06
- 우리은행, 모바일뱅크에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 제공2016.01.06
- KG이니시스, P2P 대출 8퍼센트에 지분 투자2016.01.06
- 토요타, WRC서 '단 3초 차'로 역전 드라마 썼다…제조사 부문 우승2024.11.24
기브텍은 전자문서 송금플랫폼 외에 차용증거래 전문앱도 출시할 예정이다. 차용증거래 앱은 개인간 돈을 빌릴 때 차용금액, 이자, 상환일을 적는 차용증을 작성하고, 차용증 관리 및 상환일에 알림메시지를 보내주는 등 개인간 자산관리 기능이 추가된 서비스다.
기브텍은 전자문서 송금플랫폼에 계좌이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NH농협 핀테크 혁신센터와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하여 협의 중이다. 추후 다양한 금융기관과 서비스 연동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