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CJ 회장 “위기상황 지속...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

성과 창출로 위기 극복 의지 다져

방송/통신입력 :2016/01/04 11:13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 등 글로벌 성과 창출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

CJ그룹은 2016년 신년사를 통해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 등 글로벌 사업성과 창출로 그룹 위기 상황을 극복하겠다고 밝혔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국내외 순탄치 않은 경영환경과 이재현회장의 장기부재로 인해 우리 그룹의 위기상황이 지속될 것”이라며 위기극복을 위한 수익 위주 경영과 글로벌 성과 창출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주력 사업 글로벌 1등 브랜드 육성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 확보 ▲신성장동력 발굴 ▲성장 재원 확보를 위한 비효율 제거와 수익 극대화 등을 꼽았다.

특히, 손 회장은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과 미래 비전 달성을 위해 글로벌 성과 창출이 필수적”이라며 “각 사는 주력사업 성장을 더욱 가속화해 글로벌 1등 브랜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일류인재 확보 및 육성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경식 CJ그룹 회장

이어, OnlyOne,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등 그룹 경영철학 실천을 강조하며 “진정성 있는 사업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CSV 실천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사랑 받고 인정받는 CJ를 실현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손회장은 그룹의 위기상황을 거듭 언급하며 임직원의 역할도 강조했다.

그는 “CJ그룹을 사실상 창업한 이재현회장의 건강이 매우 위중하고 절박한 상황이라 임직원 여러분들의 심려가 클 것으로 염려되며 저 역시 안타깝기 그지없다”며 “한치의 흔들림이 없이 그룹 성장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루기 쉬운 꿈을 성취하기보다는 가치 있는 목표, 이를 꼭 달성할 것이라는 확신과 함께 끊임없는 도전으로 진정한 성공을 이뤄달라”는 말도 덧붙였다.

한편, CJ그룹은 지난 한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부분의 계열사들이 의미 있는 발전을 이뤄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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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제당은 바이오 메치오닌 등 신제품의 안정적인 런칭과 생물자원 사업의 동남아 지역 확장을 이뤄냈으며 대한통운은 중국 `로킨’사 인수를 통해 글로벌 물류회사로의 성장기반을 확보했다.

특히 E&M은 ‘국제시장’ ‘베테랑’이 천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고 ‘응답하라 1998’, ‘삼시세끼’등의 프로그램이 세대를 뛰어넘어 시청자에게 감동을 주었으며 CGV는 글로벌 100호점을 돌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