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관심 분야별 뉴스피드 테스트

컴퓨팅입력 :2015/12/30 08:32

황치규 기자

페이스북이 관심 분야별로 여러 개의 뉴스피드를 제공하는 것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페이스북은 사전에 선정된 사용자들을 상대로 모바일 앱에서 이같은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더버지 등 외신들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관심 분야별 뉴스피드를 위해 메인 피드 외에 스타일, 여행, 헤드라인같은 특정 주제들을 위한 탭을 화면 상단에 추가했다. 주제 중 하나를 누르면 팔로잉하는 친구와 페이지들에서 주제와 관련된 포스트들만 뉴스피드에서 보여진다.

관련기사

페이스북은 관심분야별 뉴스피드는 테스트 단계라고 밝혔다. 언제쯤 모든 사용자들에게 제공될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마켓플레이스와 쇼핑 섹션과 관련해서도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페이스북안에서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