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관심 분야별로 여러 개의 뉴스피드를 제공하는 것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페이스북은 사전에 선정된 사용자들을 상대로 모바일 앱에서 이같은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더버지 등 외신들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관심 분야별 뉴스피드를 위해 메인 피드 외에 스타일, 여행, 헤드라인같은 특정 주제들을 위한 탭을 화면 상단에 추가했다. 주제 중 하나를 누르면 팔로잉하는 친구와 페이지들에서 주제와 관련된 포스트들만 뉴스피드에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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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관심분야별 뉴스피드는 테스트 단계라고 밝혔다. 언제쯤 모든 사용자들에게 제공될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마켓플레이스와 쇼핑 섹션과 관련해서도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페이스북안에서 보다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