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멤버십 서비스인 기아레드멤버스의 포인트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레드 포인트-창조경제 제휴 쇼핑몰'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쇼핑몰은 기아차가 고객에게 멤버십 포인트로 중소·벤처기업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상품의 판매와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아차 고객은 기아레드멤버스 홈페이지(http://red.kia.com) 내 '레드 포인트-창조경제 아이템관'에서 보유 포인트를 이용해 '붙이는 스노우 타이어 패드', '졸음방지 공기청정기'와 같은 창조경제혁신센터의 벤처·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기아차는 멤버십 제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외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혜택과 포인트 이용 방법을 설명하고 희망자에 한해 보유 포인트를 다른 상품으로 교환해주는 '소외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멤버십 제휴처가 대부분 대도시 권역에 집중돼 혜택을 자유롭게 누리지 못하는 고객들의 멤버십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아차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이날부터 서울과 광역시를 제외한 지역에 거주하는 50대 이상의 기아레드멤버스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전화로 직접 안내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기아차, 교통약자 여행지원 누적 이용거리 100만km 돌파2015.11.30
- 기아차 쏘렌토, 캐나다 '올해의 차' 선정2015.11.30
- 기아차, KBO리그 MVP 에릭 테임즈 선수에게 '쏘렌토' 증정2015.11.30
- "Z로 승부건다" 기아차 K7 외관 첫 공개2015.11.30
기아차는 포인트 교환 상품으로 ▲온수매트, 족욕기 등 생활 케어 상품 ▲혈압계, 건강보조식품, 마사지기 등 의료·건강 보조 상품 ▲자동차 용품 등을 준비했다. 향후 창조경제 관련 아이디어 상품도 교환이 가능하도록 상품 구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멤버십 제도에 상대적으로 소외된 고객의 만족을 제고하고 중소기업과 청년 창업 제품을 지원하고자 이런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기아차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