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2015 창조경제박람회에 '미디어 꿈나무 그리고 방송광고에서 찾아낸 창조경제'를 주제로 참여했다.
방통위는 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5 창조경제박람회에서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 등 미디어 꿈나무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성과물을 소개하고, 방문객이 직접 미디어제작을 경험할 수 있는 ‘뉴스제작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의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키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송출 지원과 국민소통과 사회문제 개선에 이바지하는 공익광고 제작 사업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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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청자미디어재단은 전국 6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의 교육성과와 결과물을 전시상영했다. 그 외 방송콘텐츠 제작역량을 키워주는 ‘미디어거점학교’, 유아청소년주부노인 등 생애주기별 미디어교육과정 등도 소개했다.
방통위 관계자는 "이번 창조경제박람회 참여를 계기로 국민들의 미디어에 대한 참여와 인식을 제고할 예정"이라며 "더불어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지원을 통해 방송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진흥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