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나 예능, 스포츠 채널에서 T커머스를 통해 연관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KTH가 운영하는 T커머스, K쇼핑이 KBSN의 주요 채널을 대상으로 ‘채널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24일 밝혔다.
K쇼핑은 KT, KBSN과 협업을 통해 올레tv 플랫폼 내에 KBSN 스포츠, KBS 드라마, KBS joy 등 KBSN의 주요 채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시청 중 연관상품 정보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측은 현재 방영중인 ‘우리집 꿀단지’, ‘오 마이비너스’ 등의 KBS 드라마를 비롯해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농구와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방송 시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예를 들어, ‘우리집 꿀단지’와 같은 일일드라마 방송시 주요 시청자인 30~40대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 팔찌, 목걸이 등의 악세서리를 쇼핑할 수 있도록 하고, 육아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시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겨울왕국의 엘사 드레스를 노출하여 방송을 보면서 관심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KBS 스포츠 채널을 통해 주요 시청층인 20~40대 남성들은 운동용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시청자는 방송 시청 중 노출된 화면 상단의 빨간색 버튼(트리거)을 눌러 별도의 쇼핑 창을 통해 상품 정보를 보고 직접 전화 주문하거나 스마트폰 주문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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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쇼핑은 향후 다양한 채널에서 연동형 T커머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방송 플랫폼 및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상품 공급업체 등과 제휴를 확대하고, 트리거 선택시 K쇼핑 채널로 바로 이동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KTH 오세영 사장은 “채널 연동형 커머스는 T커머스만의 차별화 서비스로 시청자들에게 시청 중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국내 1위 T커머스 기업으로서 다양한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를 개발해 T커머스 산업이 보다 차별화되고 다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