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그 이상의 이야기, 문명온라인 뜨다

게임입력 :2015/11/24 09:58

시드마이아의 PC패키지 게임 ‘문명’ 시리즈를 재해석한 엑스엘게임즈의 문명온라인이 성황리에 사전 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문명온라인은 기존 온라인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기간제 세션 플레이 방식을 적용했지만, 기존 PC 패키지 게임 문명 시리즈 이상의 게임성을 담아내면서 수많은 문명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문명온라인의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문명온라인의 주요 게임성과 길드장 중심의 점령전, 승리 미션 달성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사전 테스트에선 캐시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어 정식서비스 수준의 콘텐츠가 제공된다.

게임은 문명 발전을 통해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것이 기본 목표다. 여러 명이 함께하는 온라인의 특성에 맞춰, 주어진 시간 내에 승리를 이끌어내는 맛을 살린 셈.

문명온라인은 동명의 기존 PC패키지 게임과 다른 차별화된 콘텐츠를 추가했다는 것이 전문가의 중론이다. 이용자의 성향에 따라 점령전을 즐기거나, 파티 플레이, 생산과 제작 등을 통한 문화 미션 완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문명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는 로마, 중국, 이집트, 아즈텍 등 4대 문명의 대립과 갈등을 엿볼 수 있는 세력분포도를 그래픽 방식으로 공개해 재미를 더했다. 세력분포도 외에도 도시 규모와 각 문명에 속한 이용자 비율, 어떤 방식으로 승리했는지도 엿볼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사전 테스트에선 약 일주일 단위의 세션만 즐길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 다양한 세션 기간 설정에 대해 내부 테스트가 한창인 만큼 공개서비스 전후로 새로운 세션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전 테스트의 마지막 세션은 판게아01과 판게아02, 지구01세션이다. 판게아 세션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오는 29일 23시까지 진행된다. 지구01 세션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30일 23시까지 즐길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는 최근 문명온라인 가맹 PC방 혜택을 공개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가맹 PC방에 방문한 게임 이용자는 사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보너스 아이템 등도 추가로 얻을 수 있도록 해서다.

자세한 문명온라인 PC방 혜택 내용을 보면 연속 1시간 이상 플레이 시 ‘직업 경험치 부스터’와 ‘옥수수’ 1개가 제공되며, 연속 2시간이 넘어갈 경우 ‘다이아몬드’ 5개가 추가로 증정된다.

또한 연속 3시간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에게는 ‘PC방용 베이징 카드팩’ 1개가 주어진다. 각 아이템은 1일 1회 지급되며, 매일 오전 6시 초기화된다.

여기에 문명 온라인 가맹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는 명성 및 직업 경험치 획득량이 30% 증가하며 캐릭터 사망 시 병원에서 하트 부활을 한 번 더 할 수 있는 PC방 전용 하트 슬롯이 추가로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문명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도 곧 열린다. 간담회는 오는 25일에 진행한다. 이날 간담회에선 문명온라인의 정식서비스 일정과 사전 공개 테스트 성과 등이 일부 공개된다고 알려져 미디어의 관심은 뜨겁다.

이에 대해 한 업계 전문가는 “문명온라인은 양상형 MMORPG와는 다른 도전적이면서 차별화된 기대작”이라며 “사전 테스트에 수많은 이용자가 몰린 만큼 향후 정식서비스 이후 성과에도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