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 소속 옐로오투오(대표 최태영)는 건강의료기기 대표 쇼핑몰 오픈메디칼(대표 신재호)을 계열사로 합류시키며 헬스케어 O2O 분야에 본격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오픈메디칼은 홈케어, 병원용 의료기기, 의료소모품, 건강기능식품 등 1만6천 개의 상품을 구비한 건강의료기기 쇼핑몰이다. 홈케어를 중심으로 일반 고객부터 병원, 요양원, 기업 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다이소몰, 건강선물닷컴등 20여 개 제휴몰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1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해 6개월 만에 흑자를 기록했으며 올해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178%의 매출 상승을 기록하는 등 의료기기 분야 1위 사이트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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옐로모바일은 이번 오픈메디칼의 합류를 계기로 헬스케어 O2O 분야 시장에 보다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병원 검색 애플리케이션 굿닥, 병원 CRM 전문 기업 위버소프트 등 해당 분야 선도 기업들 간 상생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B2B와 B2C를 아우르는 전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갖출 예정이다.
오픈메디칼은 현재 옐로오투오 소속 기업들에 필요한 의료장비 및 전문 의료기기 상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옐로모바일의 쇼핑 플랫폼인 쿠차 등과도 인기 상품 유통 제휴를 맺고 사업간 적극적인 시너지 효과를 유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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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영 옐로오투오 대표는 “이번 오픈메디칼의 합류를 통해 헬스케어 O2O 전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게 됐다”며 “향후 일반 고객은 물론 기업까지 아우르는 이 분야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호 오픈메디칼 대표는 옐로오투오의 비전과 사업 방향에 충분히 공감해 가족이 되기로 결정했다며 옐로오투오와 힘을 모아 올해 매출규모를 전년대비 4배 이상 성장시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