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문화콘텐츠 분야 연구개발 과제 공모

일반입력 :2015/03/18 15:48    수정: 2015/03/18 15:49

박소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문화융성을 통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문화콘텐츠 분야 문화기술 연구개발에 총 557억 원(콘텐츠 455억 원, 저작권 70억 원, 연구개발 인재양성 32억 원)을 투입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문체부 소속 문화기술전문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저작권위원회를 통해 총 20개의 신규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며 과제 특성에 따라 최소 2년에서 5년에 걸쳐 연구개발비를 지원한다.

공모과제는‘2018 평창동계올림픽’ 등 동계스포츠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적용 연구개발(R&D) 과제 및 부처 내외 공동기획을 통한 융합형 연구개발(R&D) 추진을 비롯해 문화창작 융합디자인 분야의 소형 변형 디스플레이를 위한 콘텐츠 저작도구 개발 등이다. 게임 분야에서는 실세계 연계 실감형 이-레저(e-leisure) 콘텐츠 서비스 기술개발을 공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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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열리는 서울 설명회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전국 순회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과제공모 지원은 내달 23일까지 문화기술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문체부의 윤태용 문화콘텐츠산업실장은 “디지털파워를 기반으로 한 문화기술은 창조경제시대의 문화융성을 이끌어갈 견인차”라며 “신디지털 문화산업 부흥을 위해 지속적인 문화기술 투자 및 성과확산 체계 확립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