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PC 키보드 연결해주는 ‘카카독’

일반입력 :2014/12/20 15:33    수정: 2014/12/20 16:24

이재운 기자

스마트폰과 PC 키보드를 연결해주는 기기가 등장했다. 국내 업체 무인트(대표 류자용)가 출시한 ‘카카독(KAKADOCK)’이다.

이 제품은 PC를 이용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통해 스마트폰에 타이핑을 하거나 조작할 수 있다. PC를 사용하면서 모바일 메신저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폰용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동시에 스마트폰 충전 독 역할도 하기 때문에 배터리도 충전할 수 있다.

전원이 들어오면 전면에 빨간색 LED가 점등되고, PC와 스마트폰을 연동해주는 전환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 LED가 점등되는 등 시각적인 효과도 제공한다.

스마트폰을 마우스로 조작 할 때에는 마우스 왼쪽 버튼 클릭 시 카카오톡 등 채팅방으로 전환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이전 상태로 전환된다. 휠 마우스 클릭 시에는 사용 중인 홈페이지로 이동해 채팅과 인터넷 쇼핑 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동글을 활용하면 무선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통해 동시에 스마트폰을 조작 할 수 있다.

책상에 앉았을 때 시선이 머무는 45도 각도로 설계된 점, 스마트폰 케이스를 끼운 채로도 사용이 가능한 점, PC에서 스마트폰에 담긴 데이터를 USB메모리 방식으로 읽고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갤럭시노트3 등 OTG(On The Go)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은 모두 지원한다. 판매가는 3만8천500원이며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주요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소개 동영상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