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휴대폰 제조사인 마이크로맥스가 2014년 3분기 휴대폰 판매랑에서 처음으로 세계 10위에 올라섰다.
9일 해외 주요매체들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마이크로맥스는 이번 분기에 휴대폰 판매량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2%를 달성, 전세계 10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마이크로맥스는 인도 시장을 중심으로 러시아와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하며 이번 분기 최대 판매량을 올렸다.
자세한 마이크로맥스의 분기 판매량과 전세계 점유율에 따른 판매 수치는 공개 되지않았으나 지금까지 공개된 수치들을 미뤄 볼때 약 3분기에 920만대를 판매한 것으로 예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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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상황은 과거 중국시장에서 급격히 성장한 휴대폰 제조사 샤오미와 비슷한 상황으로 아시아 시장이 주력 무대였던 삼성전자의 휴대폰 점유율이 일부 하락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현재 마이크로맥스는 인도시장내에서 삼성전자와 점유율 싸움을 지속하고 있는 중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분기 시장점유율 22.1%를 달성했으며 노키아는 11.4%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