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기괴하고 놀라운...MS'깜놀'광고 화제

일반입력 :2013/05/10 14:38    수정: 2013/05/10 14:49

이재구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8의 장점을 소개하기 위해 만든 ‘세상에서 가장 기괴하고 놀라운 놀라운’ 광고가 화제다.

씨넷은 9일(현지시간) 중국 동영상사이트 유구에 올라온 MS 윈도8의 3가지 컨셉트를 보여주는 ▲아름답고 빠르다(Beautiful and Fast) ▲터치의 힘(The power of Touch) ▲일하면서 놀기 (Work and Play)라는 컨셉트 제목으로 각각 올라온 3편의 동영상을 소개했다.

맨 처음 소개된 ‘아름답고 빠르다(Beautiful and Fast)’는 컨셉트의 동영상에서는 아무리 해도 아름다운 얼굴로 만들지 못하는 여성들이 등장한 가운데 마지막 여성이 순식간에 미녀로 변신한다.

관련기사

(사진 설명 속 동영상 링크를 클릭하면 이 회사가 만든 세상에서 가장 기괴하고 놀라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두 번째 동영상에 소개된 ‘터치의 힘(The power of Touch)’에서는 세명의 남자가 수박을 가지고 묘기를 부리는 가운데 마지막에 등장한 남자가 수박 껍데기를 터치한 후의 놀라운 변화를 보여준다. 이 남자는 앞서의 두 남자와 달리 수박표면을 터치하기만 한다. 하지만 그 결과는 놀라웠다. 수박껍질이 갈라지면서 그안에서 조각된 공작새가 등장해 터치만으로도 엄청난 기능이 윈도8 내부에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세 번째 동영상에 소개된 ‘일과 놀이(Work and Play)’라는 컨셉트의 동영상은 피아노를 치면서 동시에 엉덩이에 붙은 라켓으로 탁구를 치는 두명의 피아니스트를 묘사해 멀티태스킹 기능을 암시하는 듯 하다.

보도는 이 광고가 MS의 공식 광고라고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