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핫메일 닫고 아웃룩닷컴 시대 열어

일반입력 :2013/05/03 08:31    수정: 2013/05/03 10:08

송주영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핫메일닷컴 사용자 계정을 아웃룩닷컴으로 이전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MS의 이전작업으로 아웃룩닷컴 계정은 지난 2월 6천만개에서 3개월만에 4억개로 늘었다.

MS는 2일 핫메일의 아웃룻닷컴 전환을 완료됐다고 공식 밝혔다. 1개월여 동안 핫메일의 150페타바이트에 이르는 정보를 아웃룩닷컴으로 옮겼다.

MS는 아웃룩닷컴 정보이전 작업과 함께 SMTP 보내기, 스카이드라이브 통합 기능을 추가했다. SMTP 보내기 기능은 다른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쉽게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별칭을 써 이메일을 보내는 과정을 간소화했다.

최근 새로 추가한 스카이드라이브 통합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파일, 사진 등을 넣을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MS는 지난 2월 핫메일 서비스의 종료, 사용자 계정을 아웃룩닷컴으로 옮길 수 있도록 했다. MS는 현재 보유한 계정 중 1/4 이상은 모바일을 이용해 접속을 한다고 덧붙였다.

MS의 계정 이전 작업은 끝났지만 기존 핫메일 사용자들은 아웃룩닷컴을 활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많은 이용자들이 달력, 연락처 등을 찾지 못하겠다며 어려움을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