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도트, 구글 인터랙티브 광고 제작 대행

일반입력 :2012/04/27 15:37

정현정 기자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 전문 기업 비트도트(대표 조희제)는 자사가 보유한 HTML5 기술을 바탕으로 구글코리아(대표 염동훈) 애드몹의 모바일 인터랙티브 광고제작을 대행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애드몹은 구글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광고 플랫폼이다. 비트도트는 애드몹 국내 광고주들의 일부 인터랙티브 광고 제작을 맡는다. 향후 비트도트에서 제작된 광고는 애드몹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내 광고로 노출된다.

비트도트에서 제작하는 HTML5 모바일 인터랙티브 광고는 터치, 드래그, 애니메이션, 3D, 중력센서 이용 등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기술들을 대부분 적용할 수 있다. 단순한 이미지 배너가 아닌 역동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통해 높은 집중도와 이용자 참여를 유발하고 광고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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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도트는 그동안 아이패드 전용 잡지 ‘에피소드’를 HTML5로 제작하며 HTML5 기술 개발 및 사용자 경험(UX) 향상에 집중해 왔다.

조희제 비트도트 대표는 “그동안 PC를 통해 포털사이트에 PC에 접속하면 볼 수 있는 다양하고 화려한 광고를 스마트 기기에서는 볼 수 없었다”며 “향후 애플리케이션 내의 광고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광고도 HTML5가 대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