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바·알툴즈,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왔다

이스트소프트, 스마트폰 통합 검색앱 '알서핑' 출시

일반입력 :2012/02/08 08:19    수정: 2012/02/08 08:21

김희연 기자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하다 오타로 인해 번번히 로그인에 실패하거나, 컴퓨터에서 즐겨찾던 사이트 주소를 몰라 한참을 검색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될 전망이다.

알집, 알약, 알툴바 등 컴퓨터 유틸리티로 유명한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스마트폰 통합 검색앱 '알서핑'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알서핑은 약 1천300만명의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알툴바의 핵심기능인 알패스와 즐겨찾기를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모바일 앱이다.

기존에 알툴바를 사용하고 있던 유저라면 PC환경에서 웹 서핑시 저장한 즐겨찾기 및 알패스에 저장된 사이트 계정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스마트폰으로 웹 서핑시 저장해 둔 즐겨찾기와 계정정보 역시 PC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알서핑은 모바일 웹서핑을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하나의 검색창에서 아이콘 선택만으로 검색하고 싶은 포털을 지정할 수 있는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시 입력한 사이트로 바로 이동되는 ▲바로이동을 통하여 포털에 접속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또한 즐겨찾는 사이트를 알서핑 홈화면에 아이콘으로 등록하여 주소 입력 없이 원하는 사이트로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바로가기, 스마트폰의 작은 디스플레이에 갑갑함 느끼는 사용자를 위한 ▲풀스크린 웹서핑, 버튼 클릭 없이 손가락 제스쳐 만으로 앞뒤 페이지 이동이 가능한 ▲핑거액션 등의 기능도 탑재해 사용자가 한층 더 편리한 모바일 웹 서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김장중 대표는 알서핑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 웹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으로 인해 웹서핑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들에게 알서핑이 유용한 앱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알서핑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