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의 게임 포털 한게임(대표 정욱)은 대규모 부대전투가 가능한 RPG 게임 '킹덤언더파이어2'의 주요 3대 부대세력 중 하나인 암흑동맹 부대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킹덤언더파이어2는 지난 10년간 전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아온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의 계보를이어 온라인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는 정통 후속작으로 전작의 세계관과 연결되는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부대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어 공개 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게임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암흑동맹 부대는 인간연합, 엔카블로시안과 함께 게임을 구성하는 3대 주요 세력 중 하나로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 초기부터 강력한 무력과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전쟁영웅 레그나이어에 의해 다양한 종족이 통일된 연합동맹이다.

암흑동맹 부대는 대표적으로 ▲강한 체력에 비해 낮은 지능을 지닌 오크족 ▲민첩함과 우수한 두뇌를 지닌 다크엘프족 ▲커다란체격과 막강한 파워가 위력적인 오우거족 ▲뛰어난지략을 지닌 하프뱀파이어 ▲밝혀지지 않은 언데드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종족은 오크, 다크엘프, 오우거다.
사용자들은 오크족의 보병, 돌격병을 부대 전방에매치하여 인해전술로 적진에 돌격하고, 기동력이 우수한 다크엘프를 측면에 배치하여 적을 기습하거나 매복작전에 투입하는 등 군대를 전위, 후위, 측위로 구분하여 운용함으로써 부대전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암흑동맹 부대는 레그나이어라는 영웅을 중심으로 하는 각 부대만의 독특한 형성과정과 스토리라인을가지고 있어, 플레이하면서 이러한 스토리를 이해해 가는 것이 또 하나의 재미 거리란 설명이다.
관련기사
- 킹덤언더파이어2, 마지막 클래스는?2011.06.19
- 한게임, ‘킹덤언더파이어2’ 마검사 첫 공개2011.06.19
- ‘킹덤언더파이어2’ PS3 2012년 출시…‘X박스360은?’2011.06.19
- 이것이 한국형 반지의 제왕 …킹덤언더파이어2 공개2011.06.19
초기 PC 게임 때부터 전쟁 영웅으로 유명한 레그나이어에의해 탄생된 스토리라인이 형성돼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 속 전쟁사를 한눈에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자랑거리다.
개발 총괄인 이상윤 PD는 “암흑동맹 부대는 소개된 부대 이외의다양한 형태의 부대가 많이 존재하여 다각적인 부대전투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 한다”고 말하고 “이번에 공개한 암흑동맹 부대를 시작으로 킹덤언더파이어2의 주요 3대 세력을구성하는 인간연합, 엔카블로시안 부대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