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조원우)는 넥서스커뮤니티와 클라우드 기반 고객 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넥서스커뮤니티는 1991년 설립 이후 컴퓨터전화관리(CTI) 미들웨어를 자체 개발해왔다. 최근에는 디지털 인터랙션 플랫폼 제다이(JEDAI)를 출시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젠데스크와 연동할 수 있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메가존 클라우드의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베트남 등 해외 자회사 법인들을 통해 개발을 추진하는 클라우드 컨택 솔루션을 공동 영업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은 시스템 구축 시간이 짧고 초기 투자 비용도 낮다. 콜센터 규모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시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모든 시스템과 솔루션을 직접 구매해 사내 구축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업은 상담원과 PC 등만 있으면 전세계 어느 국가와 어느 장소에서든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동일한 보안 정책을 유지하며 쉽게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메가존은 사내에서 컨택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전통적인 대기업뿐만 아니라 인터넷 은행과 같은 핀테크 기업·스타트업 등으로도 디지털 비즈니스가 확대되고 있어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즌 특수 등 이벤트가 있을 때 수백 명으로 상담원을 늘리고 업무가 적을 땐 좌석 수를 줄여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양사가 개발을 추진하는 컨택센터 솔루션은 넥서스커뮤니티의 제다이와 메가존 클라우드의 AWS 구축·운영 역량이 결합된 'AWS 클라우드 기반 제다이'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메가존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구축 및 운영·관리 서비스 외에도 기업이 이미 운영하고 있는 구축형 컨택센터를 클라우드로 옮기거나 하이브리드로 기존 컨택센터와 클라우드 컨택센터를 병행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양재현 넥서스커뮤니티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넥서스커뮤니티 제다이 및 관련 솔루션들을 클라우드 상에서 고도화해 확장성과 안정성이 강화된 컨택센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메가존 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메가존클라우드, 베트남 비엣텔그룹과 업무협약2020.01.14
- 베트남 수공예품 쇼핑몰 ‘수아트리’, 홈테이블 데코 페어 참가2020.01.14
- 메가존, 오라클과 클라우드 파트너십 체결2020.01.14
- 삼정KPMG-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컨설팅 사업 MOU2020.01.14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공동대표는 "넥서스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국내외 글로벌 고객사에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과 인공지능(AI), 챗봇이 결합된 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화·채팅·이메일·SNS 등 모든 고객 접점의 상담 이력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옴니채널 컨택센터를 포함한 비즈니스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