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상점주를 위한 사이트 '부릉 사장님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부릉 사장님사이트는 배달 매출 및 건수, 평균 배송비 등 상점 운영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부터, 배달이 많이 발생한 지역 등을 알 수 있는 배달 지역 분포도 등 상세한 데이터까지 제공한다. 이를 통해 상점주는 매출 관리는 물론 배달 앱 내 효율적인 광고 지역 설정 등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향후 부릉 사장님사이트에는 배달 매출, 매입내역서 등 부가세 신고자료를 언제든 열람하고 내려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 부릉에 대한 질문과 요청을 전달하는 온라인 고객센터 기능, 상점 매출 향상을 위한 상권 분석 기능 등도 추가해 상점주를 위한 종합 정보 사이트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메쉬코리아 부릉 “올해 매출 1천700억 예상”2019.10.22
- 메쉬코리아 부릉, 상반기 매출 676억원2019.10.22
- 메쉬코리아, 프레시지 가정간편식 당일 배송2019.10.22
- 우버·부릉 일반인 음식배달, 마이크로모빌리티로 '훨훨'2019.10.22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메쉬코리아 부릉은 상점들이 퀄리티 높은 배달 서비스를 편하게 활용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부릉 사장님사이트를 통해 상점들과 소통을 확대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상생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쉬코리아는 상점주 편의성 확대를 위해 주문이 들어오면 주소, 전화번호 등을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원클릭으로 배송신청이 가능한 '부릉 원클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간편하게 부릉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는 '부릉 다이렉트' 사이트를 오픈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