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가로수길에 韓 브랜드 알리는 팝업존 오픈

한복 체험, 한류 테마 포토존 등 마련

중기/벤처입력 :2019/09/05 09:17

팝업스토어 공간 중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위트스팟(대표 김정수)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중앙로에 대형 팝업 프로젝트 'by대한민국'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스위트스팟이 이번에 선보인 'by대한민국'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우수한 국산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하고 그 위상을 알리고자 기획된 팝업 프로젝트다. 가로수길 중심 상권에 위치한 5층 건물 전 층을 사용해 진행된다.

스위트스팟은 지난 4년간 300여 곳에서 500여 브랜드와 2천500번 이상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by대한민국'은 그 동안의 데이터와 상권 분석 노하우를 한 데 집약해 국내 소비자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대상으로 확장해 수개월을 준비해 온 프로젝트다.

'by대한민국'에는 김리을 한복 디자이너의 '21세기 한복 전시 및 체험'을 비롯해 대한민국 대표 정통 캐쥬얼 브랜드 '빈폴'이 출시 30주년을 맞아 입점 했다. '오뚜기'와 '매일유업: 상하치즈', '막걸리학교' 등도 함께 한다.

관련기사

이밖에도 웹드라마제작사 '플레이리스트', 케이팝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메이크스타' 등 IT서비스들의 한류 테마 포토존과 스토어, 패션 아이템과 먹거리를 판매 및 전시하는 20여개의 브랜드들이 참가했다.

김정수 스위트스팟대표는 "by대한민국 프로젝트는 스위트스팟 서비스 이후 최대 규모로 열리는 팝업스토어 행사로 임수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오랜 시간 준비해 왔다"며 "국내 대표 브랜드부터 미래를 함께 이끌 강소 브랜드를 한 자리에 집결해 대한민국 브랜드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