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다이퀘스트, KB국민카드 챗봇 '큐디' 서비스 구축

금융 특화 AI 챗봇으로 맞춤형 상담서비스 구현

컴퓨팅입력 :2019/07/08 13:38

NHN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는 KB국민카드에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큐디(Qd)'를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큐디는 카드 관련 상담을 받거나 발급, 분실신고 등의 업무를 보는 KB국민카드의 챗봇 서비스다. KB국민카드의 앱 설치 고객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연중 상시 모바일 채팅만으로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카드 상품 안내 등 일문일답 형태의 상담은 물론 채팅 화면에서 연동 거래 기능을 통해 바로출금 결제 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필요 시 고객센터 상담원과 전화 연결도 가능하다.

NHN다이퀘스트가 보유한 자연어처리 기술을 적용해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유사한 상담 환경을 만들었다. 또 추천 질문 기능과 자동완성 기능으로 고객의 다양하고 복잡한 업무 처리 요청에도 최적의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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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술 중 하나인 딥러닝을 적용해 상담 내용과 대화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해 지속적으로 상담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강락근 NHN다이퀘스트 대표는 "NHN다이퀘스트의 노하우와 자연어처리 기술력으로 챗봇 큐디를 개발했다"며 "정확하고 효율적인 자동 상담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 챗봇 도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