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플러그, KB국민카드에 블록체인 웹 인증서 구축

"플랫폼 운영 효율성도 향상"

컴퓨팅입력 :2019/03/19 14:32

블록체인 전문 핀테크 기업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가 KB국민카드의 앱과 웹 브라우저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 인증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모바일 앱에서만 구현됐던 블록체인 인증 솔루션이 웹과 호환되도록 개발한 것이다.

웹 브라우저에서도 블록체인 인증 솔루션이 가능해짐에 따라 KB국민카드는 앞으로 더욱 다양한 인증 채널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코인플러그는 지난 2016년부터 KB국민카드의 인증 시스템에 자체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1.0’을 도입해왔다.

이번 웹 호환 블록체인 솔루션은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 동안 KB국민카드와 진행해 온 ‘블록체인 기반 인증 서비스 확대 프로젝트’의 성과다. 코인플러그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직관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해지고, 대시보드에 웹 서비스 상태와 각 노드의 현황 등이 1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되는 등 플랫폼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검색 조건으로 거래와 블록을 분석해 유의미한 정보를 도출할 수 있어 관리자가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지금까지 KB국민카드는 아이디/패스워드, 공인인증서, 앱카드 인증 등 3가지 인증 수단을 제공했지만, 웹 환경에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인증 방법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 인증 서비스 시장이 겪을 큰 변화의 흐름 속에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자기주권을 실현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플러그는 오는 20일 자기주권 신원정보 프로젝트인 메타디움의 메인넷을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