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대표 이수진)가 올해 1년 간 누적 예약 1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올 한해 숙박 및 지난 7월 신규 론칭한 레저·액티비티 등을 합한 수치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약 2초 당1건씩, 매월 평균 125만건 이상의 예약이 이뤄졌다.
야놀자는 올해 초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3월 일본 최대 OTA ‘라쿠텐 라이풀 스테이’와의 독점 제휴, 7월에는 동남아 최대 이코노미 호텔 체인 ‘젠룸스’에 인수조건부 투자, 12월에는 유럽 최대 호스텔 플랫폼 ‘호스텔 월드’와의 독점 제휴 등을 진행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구축해왔다. 또한, 국내 레저 플랫폼 ‘레저큐’ 인수와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에 투자했다.
야놀자는 중독성 있는 노랫말과 춤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초특가 야놀자’ 캠페인을 통해 빠르게 친숙한 브랜드로 인지도를 구축해 나갔다. 또한, CJ CGV, 올리브영, 쏘카, 우버이츠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브랜드들과의 적극적으로 협업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올해 여행 서비스 중 최초로 구글플레이 1천만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2018년을 빛낸 최고작’에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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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놀자는 내년 초 국내 여가 플랫폼 최초로 해외 숙박 예약을 공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본과 동남아 등 한국인들이 주로 찾는 지역 내 숙소를 보다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는 “우리는 현재를 넘어 미래의 야놀자에 대한 공감을 얻기 위해 계속 노력하며, 글로벌 R.E.S.T. 플랫폼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졌다”면서,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간 서비스 통합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와 함께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가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