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대표 박성민)이 동종업계 최다 사용자 경험과 함께 비교견적 서비스의 합리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가 최근 2년 이내 인테리어 시공/수리 경험이 있는 500명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브랜드 인지'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54.8%가 "집닥을 사용해봤다"고 했다. 이어 집닥은 견적비용의 합리성에서 36.4%로 동종업계 가운데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실제 응답자의 약 85%가 인테리어 시공 시 가장 고려하는 부분으로 ‘비용’을 들었고,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선택하는 최우선 기준으로 ‘합리적인 견적’이라고 대부분 응답했다.
브랜드별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를 비교, 분석한 결과에서 집닥은 3040세대 남녀가 주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공범위에서는 6:4 비율로 전체 시공이 부분 및 특정 공간 시공보다 더 높았다.
현재 집닥 홈페이지와 앱에서는 공간 정보를 입력하면 다양한 조건 속에서 최적의 시공업체를 소개하고 무료 방문 견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국내 450여개의 집닥 파트너스 업체 시공사례와 함께 실제 시공비를 만원 단위로 명시, 공개해 고객 스스로 비용을 예측할 수 있도록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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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집닥은 고객의 다양한 조건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공간, 비용, 평수, 스타일 등 60여개의 공간 정보 필터로 큐레이션 기능도 선보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비교견적 기반 맞춤형 파트너스 업체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집닥 곽준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중형차 한 대 값과 맞먹는 인테리어 시공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합리적인 견적을 받아보는 것부터 시작"이라며 "집닥은 고객을 위해 견적부터 하자보수까지 간편하면서도 안심하고 인테리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시작과 끝을 함께 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