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패션 자체브랜드(PB) 상품에 대한 홈쇼핑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이용자 9천952명을 대상으로 홈쇼핑 패션 PB 상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76%가 홈쇼핑 패션 PB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 중 38.9%는 패션 PB 상품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했고, 57.4%는 보통, '불만족'은 3.7%였다.
만족도가 높은 만큼 재구매 의사도 높았다. 홈쇼핑 패션 PB 상품 구매 경험자의 89.8%는 재구매 의사가 있다고 답했고, 이들은 홈쇼핑 패션 PB 상품의 장점으로 '합리적인 가격(42.1%), '좋은 품질(33.9%)', '무료반품(16.5%)' 등을 꼽았다.
가장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는 홈쇼핑 패션 PB로는 'VW베라왕(19.5%)'이 1위를 차지했고, '쏘울(14%)'과 '엣지(12.4%)'가 뒤를 이었다.
패션PB를 제외하고 각 홈쇼핑사가 더 강화했으면 하는 PB 상품군으로는 '생활용품(32.9%)', 식품(22%)', '가전제품(13.6%)', '주방용품(12.9%)', '기타(18.6%)'로 조사됐다.
관련기사
- 홈쇼핑모아 “추석 주제 사연 접수 받아요”2018.10.04
- 버즈니, 홈쇼핑모아 검색 1위 ‘통돌이오븐’2018.10.04
- 홈쇼핑모아 고객 85.7% “새벽서비스 이용하겠다”2018.10.04
- 홈쇼핑모아 “10명 중 7명, 올 여름 해외여행 계획”2018.10.04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으며, 여성 응답 비율이 86%로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20대 이하(10%), 30대(35%), 40대(34%), 50대 이상(21%) 등으로 구성됐다.
홈쇼핑모아는 오는 8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OneTV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롯데홈쇼핑 및 롯데OneTV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