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외식 주문 중개 플랫폼 전문 기업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홍콩 KFC에 키오스크 및 모바일 자동 주문 시스템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다.
키오스크는 터치만으로 주문과 결제가 모두 가능한 무인 주문기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주문을 위해 카운터 앞에 길게 줄을 설 필요 없이 키오스크를 통해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카드로 바로 결제까지 가능하다. 셀프서비스로 운영하기 때문에 프랜차이즈 업계 인건비 절감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씨엔티테크는 이달 18일 홍콩 KFC 어드머럴티 매장과 튠문 매장을 시작으로 서비스를 정식 출시했고, 매 월 5개 매장 단위로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10월 중순에는 BYOD(Bring Your Own Device)를 통해 이용 가능한 모바일 자동 주문 시스템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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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자동 주문 시스템은 매장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키오스크를 모바일로 접속하여 음식 주문부터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는 올인원 서비스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고객 대기열 감소와 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푸드테크 플랫폼을 전파하고 스마트한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