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직무연수 사이트 티처빌원격교육연수원(이하 티처빌)에 ‘쉽고 재미있게 시작하는 학교에서의 메이커교육’을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메이커교육은 아날로그 메이킹을 비롯 다양한 디지털 기기와 장비를 사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스스로 판단하며 이끄는 프로젝트 기반의 교육과정이다.
티처빌 메이커교육 연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에 적용한 사례를 포함해 실제 학교 현장에서 진행했던 메이커교육 운영사례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총 15강으로 이뤄진 연수는 메이커교육이 미래교육의 대안으로 대두하게 된 배경부터 ▲메이커교육의 개념과 정의 ▲메이커교육 프로젝트 ▲메이커교육을 학습하기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의 효율적인 운영과 관리 ▲초중등학교의 메이커교육 사례와 실천 방안으로 구성했다.
관련기사
- 테크빌교육, 고용노동부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2018.09.27
- 티처빌, 교사 대상 여름방학 콘텐츠 큐레이션 제공2018.09.27
-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 교육부 장관 표창2018.09.27
- 테크빌교육, 찾아가는 SW코딩교육 강연회 개최2018.09.27
강의에는 메이커교육 전문기업 브레이너리의 정종욱 대표를 비롯 현직 교사 2명이 강사로 참여했다.
정종욱 브레이너리 대표는 “미래를 이끌 우리 아이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 신장을 위한 메이커교육을 이제 학급에서도 실천할 수 있다”며 “이번 연수는 메이커교육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학교에서의 생생한 실천 사례까지 모두 담아 메이커교육을 이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