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랩스, 코인플러그 CPDAX 상장 코인 취약점 감사

컴퓨팅입력 :2018/09/19 12:57    수정: 2018/09/19 22:27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해치랩스(대표 김종호)는 암호화폐 거래소 CPDAX 운영사 코인플러그(대표 어준선)와 코드 감사업무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해치랩스는 블록체인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법인 스마트 컨트랙트에 보안 취약점이 없는지 감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블록, 캐리 프로토콜 등이 해치랩스 보안 감사를 받았다.

해치랩스가 코인플러그 CPDAX 상장코인에 대한 보안 감사를 진행한다.

해치랩스는 코인플러그와 업무협약을 통해, CPDAX에 상장되는 암호화페에 대한 코드 감사 진행한다. 또, 국내외 다른 코드 감사 업체의 결과에 대해 보안성 중심의 다차원 검증을 수행하게 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고객 암호화폐 가치를 지키고 블록체인 개발사에 표준 코드를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이번 코인플러그와 해치랩스 간 업무 협약을 계기로 CPDAX에서 취급하는 암호화폐의 보안성과 건전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코인플러그의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 및 운용 기술력과 해치랩스의 컨트랙트 감사 관련 전문성이 합해져 양사간에 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김종호 해치랩스 대표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다루고 있기에 작은 보안 이슈도 치명적인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하며 “오랫동안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해온 코인플러그와 여러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감사 및 개발을 해온 해치랩스가 협력한다면, 산업에 안전하고 잘 설계된 스마트 컨트랙트의 표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