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원, 클라우드 전자계약 솔루션 'eSignon' 출시

세계시장 겨냥...안드로이드, iOS, 윈도 모두 지원

컴퓨팅입력 :2018/04/10 12:31

전자계약 솔루션 기업 제이씨원(대표 신종호)은 클라우드 전자계약 솔루션 '이싸이온(eSignon)'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싸인온'은 별도 IT 인프라를 도입할 필요가 없고, 사용한 만큼 비용을 내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서비스(SaaS) 솔루션이다. 제이씨원은 이싸인온을 이용하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계약이 가능한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실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Signon 프로세스(사진=제이씨원 제공)

회사는 '이싸인온'의 특징으로 ▲문서 서식 디자인 ▲서식 관련 합리적 의사소통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등 세가지를 꼽았다. 특히 기존 전자계약 솔루션과 다르게 '이싸인온'은 다양한 서식을 디자인해 활용할 수 있고, 함께 지원하는 채팅 기능으로 실시간 의견 교환이 가능하다. 또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결재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클라우드로 문서가 관리돼 계약 완료된 문서들을 별도 보관료 없이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관련기사

이싸인온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고, 각각의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제이씨원은 전자계약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유롭게 이용해볼 수 있는 무료 체험 기간도 제공한다.

신종호 제이씨원 대표는 "이싸인온을 통해 회사 내 결재 진행 과정 뿐만 아니라 근로계약서, 가입신청서, 가맹점계약서, 상품판매 계약서, 납품확인서 등 다양한 업무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면서 "세계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이를 위해 모든 운용체계에서 사용할 수 있고, 또 클라우드 형태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신종호 제이씨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