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쳐스트림네트웍스, 태국서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코인원과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인터넷입력 :2018/03/13 09:24

옐로모바일 계열사인 통합 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신창균, 이하 FSN)가 태국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한다.

FSN은 13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과 태국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검증된 해외 네트워크 인프라와 블록체인 기술력을 앞세워 성장 잠재력 높은 태국 암호화폐 거래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FSN이 현지 거래소 운영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코인원이 시스템 구축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구조로 진행된다.

아직 태동기인 태국 암호화폐 시장은 현재 월간 거래규모가 1조원에 달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해 7월 태국에서 발행한 오미세고(OMG)가 현지 거래량 5위를 차지할 정도로 암호화폐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태국의 경우 거래소 간 경쟁이 심화되지 않은 반면 암호화폐 소비력이 점차 커지고 있고 한국 브랜드 플랫폼에 대한 수용력도 높아 국내 기업들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FSN과 코인원은 올해 상반기 내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개설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태국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관련기사

FSN 측은 "FSN의 해외사업 역량과 코인원의 검증된 기술력을 앞세워 동남아 시장에서 가장 성장 잠재력이 높은 태국 암호화폐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며 "고객 입장에서 가장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가 될 수 있도록 그간 착실히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력을 성공모델로 만들어 향후 아시아 전역으로 추가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