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창사 5주년을 맞아 지난 5년간 총 누적 거래액이 1천623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거래액은 배송비와 상품가격, 배송수수료 등을 포함한 금액이다.
특히 지난해 거래액은 1천450억원으로 전년도 158억원에 비해 816% 성장했으며, 2013년 4천만원을 시작으로 2014년 4억원, 2015년 11억원, 2016년 158억원, 2017년 1천450억원의 성장 곡선을 만들었다.
거래액 1천623억원을 달성하는 동안 부릉 라이더들의 총 누적 주행거리는 1천18만km로 지구 254바퀴 돈 거리에 해당하는 기록을 쌓았다.
부릉을 이용하고 있는 상점의 수도 크게 증가했다. 창사 당시 120여 개 상점에 불과했던 제휴상점이 지난 해 말 기준 누적 7천500여 개로 6250% 증가했는데, 메쉬코리아 본사와 직접 계약한 상점 수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2013년 3월 자본금 1천만원으로 설립한 이후 총 75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우수한 IT 물류 인프라 기술과 월등한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평가받아 네이버로부터 240억원의 투자유치를 성사시키기도 했다.
관련기사
- 수학전공자가 짜장면 배달업 왜 하냐고요?2018.01.19
- 메쉬코리아, 일자리 창출로 장관상 수상2018.01.19
- 네이버의 미래전략 "통큰 투자+동반 성장"2018.01.19
- 배달대행 '부릉', 오케이포스서 바로 부른다2018.01.19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더욱 고도화된 IT 물류 플랫폼을 기반으로 물류망을 확대하고, 부릉 라이더들이 더욱 안전하고 투명하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는 F&B 외 배송품목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혁신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유일한 라스트 마일 물류 플랫폼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2013년 법인 설립 이후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인 '부릉 프라임과 '통합 물류관리 솔루션 '부릉 TMS', 프리미엄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부릉 프레시', 프리미엄 배달책자 '부릉 컬렉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