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개발 업체 트윈워드(대표 김건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의 인텔리전스 솔루션 분야 탑7 API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비즈니스 운영 및 프로그램 구축에 필요한 서비스·소프트웨어를 찾거나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스토어다. AWS는 최근 웹 서비스 개발자 및 프로그래머를 위한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뜻하는 API 마켓플레이스에 집중하고 있다.
문맥 정보 추출을 전문으로 하는 트윈워드는 자동 주제 추출, 단어 추천, 감성 분석 등 총 13개의 API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공개했다.
트윈워드의 언어 분석 API는 자연어 처리 기술과 사람처럼 단어를 연상하는 과정을 통해 문장을 이해하고 분석한다. 검색 엔진, 온라인 쇼핑 사이트, 언어 분석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데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또한 트윈워드는 API를 기반으로 개발한 키워드 리서치 툴인 ‘트윈워드 아이디어즈’를 이용해 검색 엔진 최적화 서비스 제공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관련기사
- AWS, 비즈니스용 알렉사 공개2017.12.11
- AWS, 클라우드 네이티브 IDE '클라우드9' 공개2017.12.11
- 염동훈 AWS코리아 대표, 본사 CEO 기술자문으로2017.12.11
- AWS, 미디어 스트리밍 위한 서비스 5종 발표2017.12.11
김건오 트윈워드 대표는 “트윈워드 API 서비스가 랭킹에 들었다는 것은 API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앞으로 더욱 성장할 시장에서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윈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유망기술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전문 기관인 K-ICT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센터의 지원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