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디지털마케팅(대표 이상석)의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2017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과 온라인 부문 대상을 포함해 5관왕에 오르며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가 올해 하반기 선보인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GS칼텍스의 브랜드 슬로건 "I'm Your Energy"를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이다. 대표적 감정노동 직군인 전화상담원들을 조명해 세상을 바꾸는 에너지는 이미 대중들 안에 있다는 내용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기존 캠페인들이 전화상담 업무의 어려움만을 강조했다면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은 문제 해결을 위한 보다 근본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달라진 변화들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대중의 관심을 촉구했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 영상은 "제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우리 엄마가 상담해 드릴 예정입니다" 등 상담원의 가족들이 직접 녹음한 통화 연결음을 듣고 긍정적으로 변화된 고객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상담원 또한 누군가의 소중한 가족임을 깨닫게 한 마음이음 연결음을 통해 상담원과 고객은 서로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게 됐고, 이를 바탕으로 그들이 서로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전달하는 모습이 조명됐다.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누적 조회수 1천300만 건을 돌파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실제 마음이음 연결음 도입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상담원들의 스트레스는 54.2% 감소했으며 고객의 친절한 한 마디는 8.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존중 받는 느낌과 고객의 친절에 대한 기대감도 25%가량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관련기사
- FSN, 지스타 참가…게임 마케팅 노하우 공유2017.11.27
- 거쉬클라우드, 일본 디지털마케팅사 D2C와 현지 합작법인2017.11.27
- YDM, '바이두' 검색광고 자격증 발급 대행2017.11.27
- 거쉬클라우드, YG엔베스트먼트서 34억 투자 유치2017.11.27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영상과 온라인 부문 대상, 온라인과 온라인-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 금상, 공익광고 부문 특별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아울러 4년 연속 대한민국광대상 시상대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다.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전훈철, 서정교 공동대표는 “2000년 디지털 영상 광고와 콘텐츠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만들어진 회사가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라면서 “긴 시간이 흘렀고, 우리의 믿음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영상 부문과 온라인 부문의 동시 대상 수상으로 입증된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