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들이 분산된 데이터와 리포트를 일일이 챙길 필요 없이, 단 한번의 세팅으로 파편화된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취합하고 분석해주는 통합 데이터 마케팅 솔루션이 나왔다.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캠페인 데이터를 자동 취합하고 분석 리포트까지 제공하는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 '캠페인 인텔리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지금까지 마케터들이 다양한 광고 채널에서 모두 다른 형태로 확인해야했던 수많은 캠페인 데이터를 단일의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모든 종류의 리포트를 손쉽게 가공할 수 있어 리포트 통합관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데이터를 업로드하거나 연동된 데이터를 불러오기만 하면 원하는 형태의 그래프를 생성할 수 있다. 여기에 지표 분석이나 데이터 기반의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까지 제공해 마케터가 리포트 작성과 공유에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고 분석과 의사결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크게 세 가지 기능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우선, 다양한 광고 채널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연동시킬 수 있다. 즉 API, CSV, E-mail Crawling3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매체 데이터, 마켓 데이터, 어트리뷰션 데이터(마케팅 성과에 대한 광고의 기여도)등을 복잡한 작업 없이 계정 입력만으로 한 곳에 불러와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또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목적에 맞는 리포트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케터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리포트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드래그 앤 드롭(끌어와 놓기) 방식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불러와 원하는 형식으로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시각화 기능을 사용해 마케터들이 보다 직관적인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 아이지에이웍스-구글, 디지털 마케팅 전략 공유2017.11.15
- 아이지에이웍스, 페이스북 공식 광고 마케팅 파트너로 선정2017.11.15
- 아이지에이웍스, 애드 익스체인지 지원 확대...'스마토'와도 연동2017.11.15
- "데이터 가치, 마케터의 관심에 비례"2017.11.15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 리포트를 손쉽게 조회할 수도 있는 것 또한 캠페인 인텔리전스의 강점 중 하나다. 간편한 필터 기능을 통해 마케터가 원하는 데이터만 추출해 조회할 수 있는 동시에, 데이터 라벨 기능을 통해 산재된 데이터를 마케터가 원하는 형태로 통합해 보여준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마케터가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국내 최초의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이라며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마케터들이 데이터에 근거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돕고, 많은 데이터를 취급해야 하는 마케터들의 업무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