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군대에서도 레진코믹스 웹툰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는 최근 군 장병 대상 스마트폰 대여 서비스 이지톡을 운영하는 이지모바일과 제휴를 맺고 레진코믹스 앱을 탑재해 서비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서비스가 가능한 전국 육해공군 부대에서 군 장병들이 스마트폰으로 레진코믹스 웹툰을 볼 수 있게 됐다.
이지톡은 우리 군대에서 장교-부사관이 아닌 장병들의 사용이 허용된 유일한 스마트폰 서비스다.
앞서 2015년 국군복지단이 군 장병들의 소통문화 개선과 휴식시간 활용을 돕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 장병들에게 일정 시간씩 스마트폰을 빌려주는 대여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장병들은 일과 후나 주말 등 휴식시간에 빌려쓸 수 있으며, 선불제 혹은 후불제로 요금제를 택해 사용 요금을 부담하면 되는 구조다.
이를 위해 국군복지단은 입찰을 통해 알뜰폰(통신망 임대를 통한 저렴한 요금의 이동통신 서비스) 사업자인 이지모바일을 단독 사업자로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다만 군의 특성상 통신보안 문제를 고려해야 하기에 일반 스마트폰과 달리 별도의 웹브라우저가 설치돼 있지 않으며, 사전에 국군복지단에서 승인된 앱만 탑재된다.
지금까지 페이스북(SNS), 유튜브(동영상), 멜론(음악) 등 분야별로 대표 콘텐츠 앱들이 이 폰에 탑재돼왔으며, 레진은 이번에 웹툰 분야 단독 앱으로 탑재됐다.
2013년 안드로이드앱을 시작으로 웹툰 서비스를 출발한 레진코믹스는 올해 3월말 기준 960만 회원이 이용 중이며 이현세, 신일숙, 문정후 작가부터 신인작가의 작품까지 액션, 학원, 로맨스, 음식, 무협, 판타지, 스포츠 등 다양한 만화를 서비스 중이다.
레진은 이번 군 스마트폰 서비스 시작을 맞아 4월 한 달 간 군 장병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웹툰 이용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련기사
- 레진엔터, 회원 정보보호 공신력 인증2017.04.10
- 웹툰 규제 찬반 논란…자율 맡겨도 될까2017.04.10
- 레진 웹툰 서적, 할리스커피서 무료2017.04.10
- 웹툰 ‘D.P 개의 날’, 영화로 나온다2017.04.10
김도균 이지모바일 대표는 "이용자들의 웹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커진 가운데, 국내 대표 웹툰인 레진코믹스 앱을 서비스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지톡 서비스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희성 레진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군 장병 등 더 많은 이용자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채널과 접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