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넷스루(대표 김종보)는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 인터넷 쇼핑몰인 갤러리아몰(www.galleria.co.kr)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스마트오퍼'를 공급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넷스루에 따르면 갤러리아몰은 '스마트 오퍼'를 통해 방문 고객의 내비게이션 단계에 따라 맞춤형 상품추천으로 검색시간을 단축시키고 고객 관심도 유도해 구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인터넷과 모바일 갤러리아몰에 있는 메인, 카테고리, 상품소개, 검색, 결제, 주문완료 등 다양한 페이지에서 20개 영역에 각각 다른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58개 추천 시나리오를 통해 개인별로 최적화된 선호상품을 추천할 수 있게 됐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는 자주 클릭되는 상품과 브랜드내 인기 상품을 추천하고 메인 페이지에는 선호 브랜드나 카테고리 인기 상품, 그리고 고객의 현재 관심상품과 연관이 높은 상품을 추천해 구매촉진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프로젝트 담당자인 넷스루의 최경진 차장은 갤러리아몰은 이번에 개인화 추천 서비스 적용한 후 기존 추천시스템 대비 구매 전환율이 10~20% 증가했다면서 추천 영역 확장과 다양한 추천 시나리오로 고객별로 차별화된 상품을 추천한 것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넷스루, 부산은행에 개인화 추천 시스템 공급2015.07.20
- 넷스루, 中 게임업체와 웹로그 분석SW 고도화 계약2015.07.20
- 디지털 마케팅, 개인화 추천은 8할이 운영2015.07.20
- 넷스루, 인도네시아 오픈마켓에 와이즈로그 공급2015.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