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젠, KISA 정보보안 교육기관으로 선정

일반입력 :2014/06/25 16:05

손경호 기자

씨드젠(대표 김휘영)은 올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운영하는 '정보보안 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 파트너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5월에는 미래창조과학부, KISA가 주도하는 최정예 사이버 보안 인력 양성 교육 협력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정보보안 산업전문인력양성 교육은 정보보안 분야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정보보안 분야 재직자의 재교육, 정보보호 산업계가 요구하는 전문인력 공급 및 질적 수급차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올해는 씨드젠이 수행하는 웹 서비스 보안실무 과정을 비롯해 총 15개 과정이 개설되며, 오는 12월까지 과정별 최소 2회에서 최대 6회의 교육과정이 개설돼 진행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강수현 씨드젠 이사는 "씨드젠의 교육과정은 최근 사이버 공격의 주된 대상이 되는 웹 서비스 보안과 관련된 분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국가기관이 국내 정보보호 인력양성을 위해 개설한 무료 교육인 만큼 수강생이 많은 것으로 배우고 갈 수 있는 의미있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보보안 산업전문인력 양성 교육에 소요되는 훈련과정 운영비는 전액 국가가 지원하며,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KISA 아카데미 LM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