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소프트(대표 이원영)는 클라우드와 모바일 환경을 지원하고 대용량 트랜잭션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한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솔루션 '제니퍼5'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제니퍼5는 다양한 플랫폼 지원을 요구하는 클라우드 환경에 맞춰 자바(JAVA), 닷넷(.NET), PHP로 지원 플랫폼을 확장했으며, 통합 에이전트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대규모 시스템이 구동되는 클라우드 환경도 소수 운영자만으로 쉽고 효율적인 성능을 모니터링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대시보드를 웹 표준 기술인 HTML5로 제작해 PC,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모니터링 가능하게 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 크롬, 파이어폭스 등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대용량 트랜잭션에 대한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새롭게 설계한 트랜잭션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대용량 트랜잭션 처리도 시스템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지 않아, 가벼우면서도 실시간, 개별트랜잭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엔코아-제니퍼, 中 ERP업체 성능 관리2014.03.03
- 제니퍼 로페즈, 휴대폰 사업…히스패닉 겨냥2014.03.03
- 제니퍼소프트, 중국 파트너 2배 늘린다2014.03.03
- 제니퍼소프트, 네이버 검색 1위 오른 이유2014.03.03
신제품은 서비스 지연이나 장애를 감지해 사용자 중심의 응답시간 모니터링(RUM)을 제공한다. 사용자 요청부터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그 외 다양한 외부 지원시스템으로 흘러가는 트랜잭션을 토폴로지 뷰로 제공한다. 병목 지역과 문제를 발생시키는 시스템 인프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 실시간 액티브 서비스 모니터링 및 제니퍼 엑스뷰를 통해 개별 트랜잭션 성능 정보를 직관적으로 분석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프로파일링 데이터를 분석하고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 프로파일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