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자사 학생 스마트폰 자율 관리 솔루션 제품인 '쿨키퍼'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GS인증은 테스트 과정을 거쳐 일정 수준 이상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SW)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쿨키퍼 교내에서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교육적인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솔루션이다. 교사가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강제로 수거하는 대신 수업시간에 도움이 되는 앱만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해 수집 집중도를 높이도록 했다.
쿨키퍼는 ▲특정시간(수업시간)에 유용한 앱 사용 허용 ▲스마트폰 사용 정책 단계별 설정 등과 함께 ▲공지알림 ▲학교 생활 상담 ▲수업시간 내 스마트폰 사용 현황 및 통계 등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유해 앱, 동영상 등 유해컨텐츠를 24시간 차단해 주기 때문에 학생들은 방과 후에도 유해물에 노출될 염려가 없다.
관련기사
- 지란지교, 한국렌탈 임대형 PC에 통합보안 지원2014.02.24
- 지란지교, 중소기업 대상 PC개인정보 무상점검2014.02.24
- 지란지교, BYOD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출시2014.02.24
- 지란지교, 보안 사업 분사...지란지교시큐리티 설립2014.02.24
지란지교소프트 컨버전스 사업부 오진연 부장은 많은 학교에서 학생들의 스마트폰 규제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비효율적인 관리가 계속되는 경우가 많다며 많은 학교에서 쿨키퍼를 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쿨키퍼는 별도 서버장비가 포함된 구축형 상품 외에도 기간제 서비스형 상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초기 도입 비용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으며, 학급별로도 신청이 가능하다.